맥북용 핵 앤 슬래시 타입의 롤플레잉게임 디아블로 3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디아블로 3은 모두 아시는 것처럼 블리자드사의 대작 롤플레잉 시리즈로 현재는 디아블로 4 예약판매에 있으며, 아직도 디아블로 2 리저렉션까지 출시 판매를 이어갈 정도로 대히트 타이틀입니다. 윈도 PC나 게이밍노트북에서는 게임 실행에는 무리가 없지만, 맥북에서는?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실행해서 즐겨보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주 사용 맥북인 m1pro 맥북프로로 디아블로 3을 실행해 봤습니다. 맥에서 게임 실행 시 가장 싫은 점은 런처들이 하나 같이 다 렉? 같은 딜레이 증상이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발열이 적고 조용한 게이밍 노트북이라니 참 맥북은 지원게임만 많다면 참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이런 종류의 게임에서는 중요한 것이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맥북의 트랙패드에서는 게임 자체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대략적인 게임사양은 m1칩셋에 대한 이야기는 없지만, 인텔 코어 i3 또는 그 이상 사양으로 포함되는게 아닐까 하고 추측해 봅니다. 디아블로 3 자체가 멀티플랫폼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그 플레이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번에 실행한 m1 pro 맥북 말고도 맥북프로 2012 mid모델이 하나 더 있어서 그 녀석에도 나중에 플레이시켜보고 포스팅을 연결 지어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맥북으로 게임을 즐겨본 수습하는 아재였습니다. 혹 궁금한 게임 있으시면 댓글로 요청 주시면 플레이해보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