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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광고효율 18% 업 셋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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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광고효율 18% 업 세팅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이 셋팅은 수습하는아재 실험 데이터에 근거함을 알려드립니다.

애드센스-실험결과
대안 설정 후 18% 수입 상승

기존에 재가 했던 광고 실험들이 있습니다. 손실을 가져오는 많은 실험들이 있었는데, 자동광고최소화자동광고최대화 로 포스팅 했던 지난 글들을 보시면 자동광고의 경우는 기본세팅이 가장 좋다는 인상을 받을 것입니다.
오늘은 성공해서 18% 광고 이익을 가저온 실험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검증 없이 경험에 대한 데이터 이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모든 책임은 적용하신 자신이 가집니다)

광고피로도:
블로그에 포스팅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글을 읽고 대가로 광고를 클릭해 줌으로써 글을 올려서 정당한 대가를 벌어드립니다. 이것이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블로거가 추구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좀 더 많은 노출과 수익을 추구하다 보면 방문자들은 글보다 광고를 많이 보게 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실험전
실험전 광고 노출 수가 자동-수동 같다 (광고 피로도 현재 동일상태)

실험 전 광고 피로도는 크롤링 오류등으로 금액이 적어 보기에 민망할 수 있으나, 수동/자동 광고의 노출 수 및 클릭스가 거의 같은 비율로 갑니다. (예상수입은 어떤 광고가 클릭되었는지 모르기 때문에 금액은 보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이게 현재 제 티스토리가 가지고 있었던 피로도입니다. 여기에 저는 모바일 사용자에 대한 광고 피로도를 조금 낮춰보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애드센스-실험후
수동/자동 광고 비율을 보자 노출차이가 3배에 클릭수는 같은 비율이다.

실험 후 광고 피로도는 크게 낮아집니다. 세팅을 본 수동 광고는 노출수가 약 1500 가량이고, 기본 세팅인 자동광고는 3500입니다. 예를 들기 위해 비슷한 기간으로 사진예시를 보여드렸지만, 그전에 데이터를 보아도 수동/자동 광고 비율은 거의 1:1이었습니다. 결과에 보듯 수동광고는 노출이 1/3 수준으로 낮아졌고 클릭수는 거의 비슷합니다. 수입 또한 수동이 높습니다.(물론 수입은 광고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진 않습니다.)

수익은:
첫 그림에서 보듯 18% 증가한 수치를 보입니다. 전체 비중으로 보면 노출은 약 28% 정도 줄인 셈이 됩니다. 내 글도 편하게 보이기도 하고 광고를 편하게 보게 되어 수익이 올라가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세팅은:
그럼 어떻게 세팅하였느냐?
애드센스-우측메뉴-최적화(클릭)-실험(클릭)-새실함(클릭)-자동 광고 실험 만들기(클릭)-사이트 선택(선택 후 클릭)-우측 메뉴에서 광고형식(클릭)-모바일 전면광고(해제)
이렇게 진행하였습니다.

애드센스-실험-설정
빨간 부분 체크 해제

그래서 이게 정답인가?:
정답이 아닙니다. 이건 단기적인 결과일 뿐이고 실험은 90일 진행되도록 세팅이 기본입니다. 적어도 3달은 운영해 봐야 이것이 신뢰할 만한 자료인지 아닌지 판단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변화가 10% 이상 씩 발생한다면(약 20%, 손실 결과가 나왔던 예전에는 약-35%) 변화를 보고 빠르게 변경시켜야 애드센스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가 제 생각입니다.

앞으로는?:
우선 유의미한 이 실험결과를 좀 더 지켜볼 생각입니다. 좀 더 뒤에 손실로 변화할지 수익이 더 커질지는 모르겠으나, 현재는 제게 이익을 가져다주는 세팅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앞으로도 애드센스 실험 꾸준히 해보고, 책도 읽고 정보도 찾아보고 해서 좀 더 유익한 정보 전달을 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수습하는 아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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