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블로그만들기/블로그 꾸미기

돈 버는 티스토리 블로그는?-글의 유통기한을 파악하자

수습하는아재 2023. 2. 13. 13:28
반응형

돈 버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뭐가 있을까요? 글의 유통기한이 있다는 이야기는 뭘까요? 이 내용은 블로그에 광고 배너로 수익을 창출하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으로 오늘은 제 블로그 포스팅 2개를 비교해 가면서 이 것들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티스토리-조회수-짧은유통기한의글
열심히 쓴 유통기한2일의 글

왜? 매일 포스팅 하세요? 며칠 보지도 않을 글을 그 많은 시간을 들여가면서 하세요? 당장 클릭 몇 번이 아쉬우신가요? 저는 당장 클릭 몇 번이 아쉬워서 그 행동을 했으며,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주제가 구글트렌드 2월9일 일일 급상승 검색어 같은 제목의 시리즈 입니다. 이런 글은 짧은 유통기한의 글입니다.
이 구글트렌드 인기급상승 검색어로 2월부터 꾸준히 작성 중이나 길어야 4일 평균 2일의 트래픽만 발생하고 성냥불 타다 거지 듯 사그라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프로 보이는 회색부분이 기타 유입 부분입니다. 그 부분은 우리가 티스토리 글을 작성하면 '피드' 또는 '스토리'로 유입되는 대부분이 여기에 해당 됩니다.
자신이 쓴 글의 대부분이 가치가 없다면(여기서 가치는 트래픽을 계속 발생시키지 않는다면 이라고 봅니다)매일매일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일정 트래픽 이상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 트래픽이 다른 사람이 보기에 내 블로그가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게 합니다.

저 또한 제가 올리는 글이 대단히 큰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녔더라고요. 그래서 따라 하시는 분 때문에 좀 속상하기도 하고, '차라리 구독이나 하지 말고 따라 하던가' 이런 생각도 했었습니다. 차라리 그 밑에 검색에서 들어오는 '유아인기독교' '유아인 관련주식'이 내가 다시 가치를 창출해야 하는 주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검색 키워드가 계속적인 가치 창출을 보장해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큰 가치를 가진 키워드를 찾아 계속 도전해야 합니다.

티스토리-조회수-긴유통기한의글
계속적으로 이슈가 이어지는 유통기한이 긴 글

그럼 유통기한이 긴 글은 어떤 글일까? 제가 작성한 포스팅 중에 '티스토리가 유료화됩니다'라는 포스팅이 있습니다. 사진에 보시는 것과 같이 꾸준하게 트래픽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1월 16일 포스팅이 올라왔으니 거의 한 달이 다되어 갑니다. 사람들의 관심사가 강제적 광고 적용이 이루어지는 시점까지 가지 않을까 하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공지가 없어 아직은 꾸준히 사랑받는 포스팅입니다.

자신이 티스토리에 작성한 글 중에서 가치가 있는 글을 찾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티스토리-통계-보기
블로그관리홈에서 최근7일 통계를 봅니다

'티스토리-블로그관리홈-최근 7일 통계'에서 인기글과 유입키워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에게는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돌체구스토 정기배송' 등이 있습니다. 구글트렌드가 있긴 하지만 이 페이지는 현재까지는 가치가 분산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글 1위부터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통계'라는 메뉴가 나오고 그 통계를 눌러 통계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가 유료화됩니다'이 한 개의 포스팅 만으로 지금 제 애드센스 수익의 약 25%을 냈습니다.

그럼 언제까지 긴 유통기한의 글을 발굴해야 할까? 애드센스로 돈 버는 카테고리 글을 참고로 '금융카테고리'글로 연간 100000 조회수(월간 8333 조회수, 일간 277 조회수)를 가져야 월 300만 원을 광고 수익으로 벌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제 글들은 인터넷, 통신 관련 글이 될 것이고 연간 225000 조회수(월간 18750 조회수, 일간 625 조회수)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지금 저의 가장 가치 있는 페이지 '티스토리가 유료화됩니다'(일 평균 35 조회수)로 약 이런 글을 17개를 더 발굴해야 합니다. 그래야 블로그로 월급을 받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돈 버는 블로그 만드는 순서 이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인터넷, 통신 카테고리 기준)
1. 매일 1-2개의 유통기한이 짧은 포스팅을 합니다. 일 평균 목표조회수를 630회 이상으로 합니다.
2. 유통기한이 짧은 포스팅은 2개의 경우 아침, 점심, 저녁 중 2시간 대로 해서 티스토리나 피드에 주기적으로 올라가서 유입이 발생하도록 합니다. 나머지 하나는 유통기한이 긴 포스팅글을 목표로 작성합니다.
3. 1항과 2항은 유통기한이 긴 포스팅이 발생해도 유통기한이 짧은 포스팅은 1회 이상 유지를 하고, 유통기한이 길게 나온 포스팅의 연관 주제로 포스팅을 매일 1회 합니다. 나머지 1회는 새로운 유통기한 긴 글을 발굴해 가면서 작성합니다.
4. 꼭 이렇게 까지 해야 하는가? 아닙니다. 천천히 해도 됩니다. 일 평균 목표 조회수는 600-1000회 정도 사이로 갖도록 하며, 일 평균 목표 수익은 100달러로 될 때까지 빠르게 가기 위해 트래픽을 올리려 하는 방법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유능하지 못 한 평범한 사람이 노력으로 가는 방법의 하나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자신 있게 '돈 버는 티스토리 블로그는?'이라고 한 수습하는 아재의 상황은 어떠할까요?
1. 1월 12일 애드센스 승인 적용 2월 11일까지 총 28.17달러(일 0.9달러)
2. 2월 현재 애드센스 수입 약 15.93달러(일 1.32달러)
3. 2월 7일부터 재시작한 애드핏 수입 약 4442원(일 740원, 약 0.58달러)
4. 2월 현재 일 평균 예상 수입 달러 환산 시 약 2.9달러(한 달 예상 90달러, 약 11만 4천 원)
5. 2월 단기 목표 일평균 5달러 달성입니다.
수습하는 아재와 함께 돈 버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성장시키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저보다 많은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훨씬 더 많이 계시기 때문에 여기저기에 있는 정돈된 정보를 계속 흡수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돈 버는 돈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습해 가는 아재의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