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는 것들

돌체 구스토 정기배송이 캔슬된다면?

수습하는아재 2023. 1. 13. 10:19
반응형

돌체 구스토 정기배송이 캔슬이 된다면 어떻게 할까요?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저와 같은 정기배송 사용자들이 혹시나 겪을 문제에 해결할 수 있는 작은 방안이 되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만약에 정기배송이 취소되었다면 내 정기배송 란에는 '정기배송 신청하기'의 문구가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는 100% 정기배송이 캔슬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의 정기배송 캔슬 메시지
정기배송이 캔슬되었습니다

아 정말 답답한 일입니다. 돌체 구스토 정기배송이라고 맡긴 것이라면 믿고 신경쓰지 않고 매달 커피를 받고자 함인데, 무언가 오류에 의해 이렇게 취소가 된다면 말입니다. 돌체 구스토 정기배송 사용자라면 비기너, 프렌즈, 마스터할 것 없이 고객센터를 통해서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무엇이든 고객센터를 통해서 한다면 상담에 큰 부담이 걸리게 되겠지만, 이 경우는 고객센터를 통하지 않고는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럼 원인은 무엇이었을까요? 저는 전에 포스팅 했다 싶이 결제 오류건으로 새로 계정을 만들어야 했고, 새로 정기배송 가입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전에 가입한 정기배송만 캔슬이 된 것만이 아니라, 새로 만든 계정의 정기배송도 같이 취소가 된 것입니다. 아마도 정기배송 취소건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이 부분은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한 부분입니다.) 즉, 사람 손으로 셋팅하는 무언가 이벤트가 발생하면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제 경우는 정기배송 캔슬의 경우였습니다.

돌체 구스토 고객센터를 칭찬하는 이유는 친절함의 결이 다르다는 겁니다. 우리가 듣고 싶은 건 원인이 무엇인지와 회사의 잘 못이라면 사과와 내 손실이 발생했다면 그에 따른 보상입니다. 이 3가지로 상담은 깔끔하게 종료됩니다. 돌체 구스토 고객센터는 이 원칙을 완벽하게 지켜냅니다. 그래서 너무 좋아합니다.

상담 시 저에게 '전 계정의 정기배송 취소 하면서 같이 취소가 발생한 것 같다'라고 원인을 알려 주었으며, '업무 진행 오류에 대한 사과와 불편함을 준 것'에 대한 사과를 해 주었으며, 사과와 함께 보상안도 '캡슐 1박스'로 준비해 주었습니다. 여담이지만 대부분의 보상은 캡슐로 진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캡슐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을 캡슐로 보상받으니 좋은 선택인 듯합니다.

이 정도까지 되면 고객 입장에서도 회사를 배려하게 됩니다. 저는 저번 오류에도 캡슐 1박스를 받기로 되어 있어서, 이번까지 하면 2박스를 받게 됩니다. 이벤트가 발생한 시점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배송이 따로 올 수 있습니다. 배송비도 따로 들고 포장비도 따로 들뿐더러 일손도 더 발생하게 됩니다. 저는 여기에 대해 같이 배송을 해주시면 배송비도 아낄 수 있으니 가능하면 그렇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곤 2박스를 함께 받게 되었습니다 :)

돌체 구스토 정기배송 캔슬된다면,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해당사유를 이야기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정기배송을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돌체 구스토 정기배송은 신청과 함께 배송이 시작되고 그 이후 매달 초에 발송이 됩니다. 그래서 다시 정기배송을 신청하면 됩니다. 저는 항상 돌체 구스토 오류가 좋습니다. 그리고 그 오류를 해결하는 게 항상 기분 좋게 끝이 납니다. 오늘도 기분 좋게 포스팅 마무리 하는 수습하는 아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