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는 것들

돌체 구스토 정기배송 오류 수정하기

수습하는아재 2023. 1. 4. 11:24
반응형

돌체 구스토 정기배송 오류가 났습니다. 정기배송 오류 시 수습하는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복잡한 게 고객센터를 무조건 통해서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정기배송 캡슐 주문 건인 룽고 디카페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스타벅스 하우스블렌드 아메리카노에서 변경 및 재배송 받는 과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돌체-구스토-정기배송-주문내용-룽고디카페인-디카페인아메리카노-스타벅스하우스블렌드
기존 정기배송 주문 내용

 

  • 돌체 구스토 정기배송 비기너로 '룽고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스타벅스 하우스블랜드 아메리카노' 이렇게 3박스 캡슐을 배송 받다가 12월 11일경 즈음에 '룽고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2개'로 변경했습니다. 돌체 구스토 사이트 내에서 반영된 결과가 잘 나오지 않아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였고, 그 결과로 수정된 주문 내역으로 받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배송이 되어 도착한 것은 변경 전 내용 그대로였습니다.

  • 나에게 온 스타벅스 캡슐은 현재 30% 할인도 빠져서 비쌌으며, 그마저도 15박스가량 남아 있어서 필요가 없기 때문에 스타벅스 캡슐을 룽고 디카페인으로 교환 진행하고자 고객센터와 통화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객센터에서는 결제 금액이 달라 교환 진행이 어려우니 '룽고 디카페인'을 보너스로 1개 더 보내주기로 해주셔서 여기서 끝낼 수 있었으나, 저는 정기배송 캡슐을 변경하고 싶어서 계속 진행을 하게 됩니다.
  • 이건 오류 수습 중 나온 내용인데, 스타벅스 캡슐을 취소하면서 다시 룽고 디카페인으로 결제 진행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돌체 구스토 시스템 내에서는 제가 등록한 카드가 '국내결제용'카드라 변경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외카드' 즉 비자나 마스터 카드로 등록을 해야만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스터 회원으로 가입을 하나 더 하게 된다면 비기너 회원을 취소하고 진행해 주겠다라고 하셨습니다.

  • 하지만 기존 계정에서 '국내카드'로 결제 정보가 남아있기 때문에 '마스터 회원'으로 가입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고객센터에서도 모르셨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새로 계정을 만들어서 마스터 회원으로 가입을 하고, 기존 계정은 탈퇴 진행으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재 돌체 구스토 시스템 상에서 국내카드에서 해외카드로 변경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서 그렇습니다.(현재는 개편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 그래서, 비자카드로 변경을 하고 '마스터 회원'가입을 한 뒤에 고객센터에 재 연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 새로운 마스터 회원 가입 정보를 알려 주었으며, 저한테 필요한 프리미오 포인트 이전 및 등록된 기기를 이전하기로 여청 하였습니다. 프리미오 포인트는 수동 이전이 가능하나(고객센터에서 해 줄 수 있는 부분), 기기 등록은 새로 제가 해야 합니다. 해서 따로 문자로 등록코드를 2개 받았습니다. 이 코드는 바우처가 포함되지 않은 코드는 아니며 기기 등록만을 위한 코드입니다.

  • 마지막으로 정리를 하면, 돌체구스토는 외국 기업이기 때문에 카드 결제 등록 시에는 비자나 마스터카드가 좋습니다. 사이트가 불편한 점이 많지만 해당 부분은 개선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고객 센터는 항상 친절하며, 오 배송으로 캡슐을 한 박스 받게 되었습니다. 처리 시간이 걸리는 부분은 항상 '본사'가 조정할 부분이 있으면 진행이 딜레이 되며, 실제로 기존 계정 탈퇴 및 포인트 옮기는 부분도 오늘 저녁때까지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기존 프리미오 코드 오류 부분은 아직도 수습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렇게 돌체 구스토 정기배송 오류 수습 과정을 돌아봤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