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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광고 최소화로 사이트가 빨라지면 광고 수입은 높을까?

수습하는아재 2023. 2. 25. 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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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동광고를 50%는 최소화 빈도로 실행해서 사이트가 빨라지면 광고 수입은 과연 높을까? 저번에 자동 광고 최대화 실험을 했었습니다. 결과는 약 35% 정도의 손실이 났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자동광고를 줄여서 페이지 반응 속도가 미미하게나마 올라간다면 과연 수익은 높아질까?라는 의문점이 들어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궁금하지 않나요? 내 티스토리도 빨라지고 수익도 많이 창출되고 보는 사람들도 포스팅에 집중할 수 있다면 정말 좋지 않을까요? 그런 실험을 하기로 마음 먹고 이름하여 '자동광고수-최소화 실험' 명명한 것처럼 구글에서 자동광고로 뺄 수 있는 것 최대한 빼고 50% 비율로 빼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자동광고수 최소화 실험 개요
1. 기간 2023년 2월 14일부터 90일간 목표로 진행
2. 대안 설정이 표시될 사용자의 비율 50% (방문자의 절반 확률로 최소 광고를 보게 됨)
3. 기존 광고 세팅 최저-중간-최고 중 중간 상태로 테스트는 최저노출로 진행

애드센스광고-최소화실험-결과
아 이번에도 손실을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자동광고수 최대실험 결과
1. 기간은 90일 목표로 하였으나 예상 수익이 손실로 적용되어 감에 있어 8일간 테스트 진행 후 중지(21일 중지)
2. 원본수익은 3.39달러 수익, 대안은 2.36달러 수익으로 약 31% 손실을 가져옴
3. 모르면 건들지 말자. 그러면 손실이 덜 날 수 있다.
4. 애드센스가 적당하게 설정한 이유는 그게 최대 수익이 될 수 있어서 이고, 실험이 존재하는 이유는 나 같은 테스터가 실험해 줄수록 정확한 데이터가 쌓이기 때문입니다. 그 데이터가 제 수익을 보장해 주지는 않습니다.

'그럼 이 실험이란 것은 어떻게 하는 것인가?'도 알고 싶으신가요? 다시 윗줄의 3항을 읽어 봅니다. 친절하게 다시 말씀드리면 '모르면 건들지 말자. 그러면 손실이 덜 날 수 있다'입니다.
최소화든 최대화든 광고 셋팅은 건들지 말고 그대로 가는 게 평범한 수익을 가져올 수 있다로 오늘의 실험을 마무리 지어볼까 합니다. 오늘도 수습하는 아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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