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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형블로그만들기

겨울 시즌 쇼핑 키워드로 블로그 유입 늘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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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수습하는 아재입니다.

오늘은 겨울 시즌 쇼핑 키워드로 블로그 유입량을 늘리면서,

광고 클릭도 이어지는 그런 키워드 선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수익형 블로그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1차적인 수익 수단인

광고 노출 및 클릭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네이버 데이터랩에 들어가면 1년 치 키워드를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세부적으로 급상승하는 키워드도 좋겠지만, 한번 훅 왔다 가는 것이 아닌

그 시즌에 꾸준히 이용되는 키워드로  포스팅을 한다면 꾸준하게 검색 유입이 생길 것입니다.

 

 

[패션의류] 카테고리의 키워드 트렌드

원피스는 1년 내내 가져가는 키워드이니, 패션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원피스는 항상 구색으로 두시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패딩입니다. 롱 패딩, 숏 패딩, 여성 패딩, 여성 롱 패딩, 여성 숏 패딩, 남자 패딩, 남자 롱 패딩, 몽클레어 여성 패딩까지......

12월에는 원패스, 니트원피스 제외하면 패딩만 리뷰해도 좋을 듯합니다.

패션의류 인기검색어 21년12월부터 22년3월까지
패션의류 검색어 트랜드

 

 

[패션잡화]

12월에 잠시 스쳐가는 어그와 언제나 주목받는 나이키 운동화

편한 신발 하면 크록스 등으로 블로그에 많이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모자를 쓰지 못하는 얼굴 상이라 (大) ㅜㅜ

이렇게 조사하면서 모자가 꾸준히 가져가는 키워드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패션잡화 인기검색어 21년12월부터 22년3월까지

 

 

[화장품/미용]

이 카테고리는 상당히 제품을 타는 카테고리입니다.

기억을 거슬러 올라가 보면 쇼핑몰에서 가히 멀티밤 나오고,

마누라님도 구매하시고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화장품 미용 인기검색어 21년12월부터 22년3월까지

12월 수치 등수로는 1등 가히 멀티밤 2등 탈모샴푸이지만,

검색어 트렌드로 보면 2배 이상 차이의 1등과 그 밑에 고만고만한 2등부터 나머지까지로 볼 수 있습니다.

건조해지는 겨울철에 가희 멀티밤은 좋은 유입을 부르는 키워드가 될 듯합니다.

화장품 미용 키워드 검색어 트렌드
멀티밤관련 검색어 트렌드

보습 물광 이런 키워드와 멀티 밤보다 항상 더 위에 있는 가히 멀티밤 ㄷ ㄷ ㄷ

다른 멀티밤 리뷰를 하셔도 가희랑 비교해서 하는 등의 리뷰도 좋을 듯합니다.

 

 

[디지털/가전]

의외로 계절가전이나 아카데미 시즌으로 노트북보다 키보드가 더 검색이 많다는 게 흥미로웠습니다.

저도 작년 이 시점에 기계식 키보드 해커 K66 V2를 구입해서 아직 사용 중에 있습니다.

키워드가 키보드 게이밍 키보드, 기계식 키워드 등이 보입니다.

디지털 가전 인기검색어 21년12월부터 22년3월까지

 

 

디지털 가전 검색어 트렌드

가습기 리뷰나, 자연기화식 가습기 만들기 등의 콘텐츠도 좋을 듯합니다.

전에 가습기 살균제 사건도 있었으니, 해당 정보를 곁들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지털 가전 검색어 트렌드

닌텐도 스위치는 크리스마스 선물, 아카데미 시즌 선물, 어린이날 선물로도 너무 좋은 키워드입니다.

게임 정보를 다룬다면 닌텐도 스위치 언급도 좋을 법합니다.

 

 

[가구/인테리어]도 재미있습니다.

게임이 인테리어와는 별개라고 생각했는데, 가구 인테리어에 부동의 1위가 된다니

행거, 게이밍 의자, 소파, 책상, 화장대 등은 사람들이 항상 찾는 아이템이 되는 듯합니다.

가구 인테리어 인기검색어 21년12월부터 22년3월까지

 

 

[출산/육아]

포켓몬을 제외하면, 여기도 패딩이 주 키워드입니다.

물티슈와 마스크는 코로나 영향이 클 듯 하니 당분간은 지속적으로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출산 육아 인기검색어 21년12월부터 22년3월까지

 

[식품] 이 카테고리는 제철음식과 건강기능식품의 장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올해는 과메기도 아직 못 먹었네요.

식품 인기검색어 21년12월부터 22년3월까지

 

 

[스포츠/레저] 여기서도 나오는 패딩, 대신에 브랜드가 중점적으로 붙습니다.

날 풀리기 전까지는 롱 패딩, 홈트 제품류, 등산화가 주를 이루고

날 풀린 뒤에는 서서히 캠핑이나 실외 스포츠 키워드로 이동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포츠 레저 인기검색어 21년12월부터 22년3월까지

 

[생활/건강]에서는 코로나 영향을 제외하면,

체중계가 계속 가져가는 키워드가 될 것 같습니다.

홈트레이닝과 엮어서 체중계 키워드도 가져가 보는 게 좋을 듯합니다.

생활 건강 인기검색어 21년12월부터 22년3월까지

 

 

[여가/생활편의] 카테고리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렌터카 하면 제주, 꽃배달과 치킨, 상품권과 자유이용권이 보입니다.

올해 2월에 둘째 딸 코로나 격리로 저랑 둘이서만 제주 여행 못 갔던 것이 생각 나는 군요. ㅜㅜ

여가 생활편의 인기검색어 21년12월부터 22년3월까지

 

 

[면세점] 이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해외 나갈 때 면세 쇼핑을 할 때에도 거의 마누라님의 행복 영역이라 침범하기 쉽지 않다 보니

알 기회가 적었거든요. ㅎㅎㅎ

다음에 한번 면세점 관련해서 경험해 봐야겠습니다.

면세점 인기검색어 21년12월부터 22년3월까지

 

[도서]는 즉 베스트셀러의 흐름으로 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즌성 키워드는 수능특강 정도가 될 듯합니다.

도서 인기검색어 21년12월부터 22년3월까지

 

 

이렇게 쇼핑 분야별 인기 검색어를 겨울 시점인 12월, 1월, 2월로 살펴보았습니다.

계절적으로 겨울이라는 특성 때문에 방한과 가습에 대한 필요성이 높고,

시즌적으로는 크리스마스, 연말, 연시, 수능, 아카데미를 준비해서 키워드를 준비한다면

유입도 높고 광고 클릭 율도 올라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겨울 시즌 쇼핑 키워드로 블로그 유입 늘리기를 위해, 키워드 트렌드를 조사해 본

수습하는 아재였습니다.

다음 키워드 관련 포스팅할 때에는 검색어 별로 보면서 분석을 해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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